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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튜디오삼익은 자체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 홈퍼니싱 시장에 제공하는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입니다. 총 140억 원을 모집하며 유통금액은 약 178억 원입니다. 정확한 청약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고 비슷한 유통금액대의 공모주의 상장일 주가가 궁금하시다면 결론에 나온 표를 확인해 보세요.
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일 | 환불일 | 상장일 |
1.25.~1.26. | 1월30일(화) | 바로가기 |
희망공모가(원) | 확정공모가(원) | 주관사 |
1.45만~1.65만 | 바로가기 | DB금융투자 |
모집금액 | 수요예측 | 유통금액 |
140억 | 바로가기 | 178억 |
청약수수료 | 최소청약주수 | 최대청약주수 |
2,000원 | 20주 | 21,000주 |
청약일정은 1월 25일(목)~1월 26일(금)이며, 희망공모가 상단기준 모집금액은 140억, 유통가능금액은 178억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697억 원이며 유통비율은 25.5%입니다. 청약주관사는 DB금융투자증권이며 청약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수수료 및 청약한도
청약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고객등급에 따라 청약수수료는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DB금융투자의 일반고객의 청약한도는 21,000주이며 희망공모가 상단기준 증거금으로는 173백만원입니다.
최소 청약단위는 20주이며 희망공모가 상단기준 165,000원이 필요합니다.
재무상태
구분(단위:억) | 23년3분기 | 1년전 | 2년전 | 3년전 |
매출액 | 711 | 866 | 844 | 640 |
영업이익 | 23 | 24 | 42 | 39 |
영업이익률 | 3% | 3% | 5% | 6% |
순이익 | 19 | 19 | 38 | 36 |
순이익률 | 3% | 2% | 4% | 6% |
구분 | 금액(단위:억원) |
자본 | 191 |
부채 | 121 |
유동자산 | 170 |
유동부채 | 119 |
- 23년 3분기 부채비율(부채/자본) : 63%
- 23년 3분기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143%
- 3년간 영업이익률(23년~20년) : 4%
- 3년간 순이익률(23년~20년) : 4%
스튜디오삼익은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액 21년 844억원, 22년 866억 23년3분기 711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년평균 영업이익률은 4%이며 부채비율은 63%, 유동비율은 143%으로 안정적입니다. 단 영업이익률이 높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최대주주
최대주주는 개인이며 투자조합과 삼익계열사가 각각 5%이상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가 상장기업인 경우 공모주의 기대감에 따라 최대주주의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옵틱스와 LS머티리얼즈 상장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가 상장기업인 경우 모기업의 주가상승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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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능금액
유통가능 물량은 25.52%이며 기존주주 물량은 5.4%이며 공모주주 20.12%물량이 상장일 매도 할수 있습니다. 희망공모가 상단기준 유통가능 금액은 178억 원입니다.
환매청구권
해당 공모주는 환매청권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비교기업 및 공모가 산출
스튜디오삼익의 비교기업은 지누스, 시디즈, 오하임앤컴퍼니이며 이들 기업의 평균 PBR은 28.8배입니다.
스튜디오삼익의 4분기 당기순이익은 31억원이었으며 비교기업의 평균 PER를 곱해 기업가치(901억)를 구했으며 이를 주식수로 나눠 주당 평가가액 20,526원을 산출해냈습니다.
주당 평가가액에 할인율(19.62%~29.36%)을 적용해 희망공모가 14,500원 ~ 16,500원이 책정되었습니다.
사업내용
㈜스튜디오삼익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겸비한 자체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 홈퍼니싱 시장에 제공하는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직접 제조시설을 운영하지 않고 제조 협력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며, 제품 디자인, 기획, 마케팅, 고객 서비스를 담당합니다. 스튜디오삼익의 주요 업무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켓 리서치: 시장 조사를 통해 홈퍼니싱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SNS 및 포털 사이트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겟 고객의 선호도를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2. 상품 기획 및 디자인: 시장 조사 데이터에 기반해 제품 컨셉을 정하고, 제조 개발팀과 협력하여 디자인과 소재를 확정합니다.
3. 샘플 제작 및 촬영 : 협력사와 함께 시제품을 제작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효율적으로 샘플을 완성합니다. 이후 제품의 이미지 및 컨텐츠를 제작하여 유통 플랫폼에 제출합니다.
4. 온라인 플랫폼 납품: 유통 플랫폼의 MD와 협의하여 제품의 가격을 결정하고, 제품 정보를 온라인 유통 채널에 등록합니다.
5. 배송 및 주문 관리 : 사방넷 유통정보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주문 정보를 받고, 적시생산, 적시배송 체계를 통해 효율적인 배송을 진행합니다. 배송 중 발생하는 하자 감소에 주력하며, 불량 발생 시 자체 CS조직을 통해 고객 불만을 관리합니다. 스튜디오삼익은 제조 협력사, 물류 위탁업체, 유통 플랫폼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홈퍼니싱 제품 유통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결론
2020년부터 스튜디오삼익과 비슷한 유통금액(100억~200억)의 공모주의 상장일 성과를 살펴보면 22년 유비온을 제외하고 모두 수익을 주었습니다. 스튜디오삼익도 상장일 수익을 줄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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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본 내용은 투자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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